안녕하세요.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요즘은 고로쇠물이 제철이라고 하죠? 그래서 고로쇠물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저도 아주 예전부터 고로쇠물을 먹기 시작하였는데, 최근들어 다양한 영양분과 효능에 의해서 그 인기가 더 치솟고 있습니다.  매년 백운산 지록을 포함하여 고로쇠 수액이 많이 생산된다는 소문만 퍼지면 문전성시하는 광경을 볼 수 있을 정도입니다.

 

고로쇠물은 신비스러운 생명수라고 할 수 있는데, 옛날부터 고로쇠나무 잎은 설마를 멎게 하고 골절상과 타박상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고로쇠는 뼈에 좋은 나무라고 하여 골리수라도 불리다가 고로쇠로 불리었으며, 우리나라 어디지역에서나 해발 800미터 이상 되는 고지에 군락을 형성하고 자생하고 있습니다.







<고로쇠물 효능정리>





1.숙취해소


술을 많이 먹은 다음날에 다들 숙취로 많은 고생을 할 텐데요, 고로쇠물을 꾸준하게 먹어주면 알코올 성분을 어느 정도 해독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숙취로 고생할 때 마셔주면 숙취해소 효과에 좋습니다.





2.이뇨작용


저는 어릴 때 고로쇠물을 자주 섭취했었는데요, 그 이유가 여기 있었습니다. 고로쇠물을 먹으면 이뇨작용에 의해 야뇨 하는 경우가 줄어든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님께서 저에게 먹였던 것이 였습니다.


 

 


 

 3.면역력 강화


요즘 같은 심한 환절기에는 몸의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있는 상태 입니다. 고로쇠 수액에는 몸속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성분들이 있어 감기, 몸살 등 질병에 예방해주는데 좋습니다.









4.피부미용


고로쇠 수액은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탁월한 효과를 지니고 있어 아토피, 피부 질환에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tip)고로쇠물의 부작용



몸에 아무리 좋다고 해도 나의 체질과 맞지 않다면 약이 아니라 독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고로쇠물의 부작용은 체질에 따라 알러지 반응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당분이 많아 당뇨환자에겐 독약으로 작용하니 자신의 몸상태를 잘 체크 한 후에 섭취 하시길 바랍니다.



+ Recent posts